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전 자양동 족발야시장] 고민말고 반반으로.

by AlienHip 2023. 1. 31.
728x90
반응형

하루는 족보가 너무 먹고 싶어서 집에서 배달받을 생각으로 검색을 하다가 찾아낸 집. 먹어보고 그래도 우송대 인근에서는 여기만큼 족발을 잘하는 집이 없다는 생각이 들어서 자주 시켜 먹었는데 산책할 겸 저녁멀을 겸 거리를 어슬렁 거리다 이 집이 그 집인가 하고 들어갔는데 분위기가 괜찮았어서 다음에 포스팅하면 좋겠다 했는데 오늘에서야 하게 되네요.




가게 앞에 주차를 할 수 없어서 가게 뒤쪽, 흰색 실선에 놓아야 하는데 뒤편 주변에도 상가가 많고 해서 그나마 우송대 서문 쪽에는 공간이 조금 있기에, 얼른 주차를 하고 빨리 들어가 봅니다.

가게정면
가게정면



제일 가운데에 앉았는데  때 묻고 허름할 거란 인식과는 달리 무지하게 깔끔합니다.

내부 1
내부1




인테리어에도 신경을 많은 쓴 것 같고 눈썰미가 좀 좋으면 화려하고 알록달록한 메뉴판과 조명 사이로

내부2
내부2




날으는 돼지가 있습니다.

날으는 돼지 등
날으는 돼지 등




우선 뭐 먹지부터 크게 고민을 했었는데, 보쌈을 먹을까 족발을 먹을까 하다 오늘은 족발로 통일하고 그다음문제로 일반족발이냐 불족발이냐로 고민을 하다 "그냥 반반 하자"해서 너무 좋은 생각에 고개를 끄덕였습니다. 주문을 하고 잠시 뒤 반찬이 나오며 (참고로 콩나물국이 술국입니다.)

기본반찬
기본반찬




소량이지만 막국수까지 나옵니다. 저저번 방문 때 막국수를 따로 주문했었는데 보쌈 중 하나, 막국수를 3명이서 먹었는데 다 못 먹을 정도로 배부르게 먹었어서 두 명이서 먹기엔 이 정도가 딱 좋은 것 같습니다.

소량 막국수
소량 막국수




그리고 잠시 뒤 도착한 반반 족발 중짜리. 이게 양이 적어 보이면 적어 보일 수 있어서 공깃밥 하나를 시킬까 하다가 시켰으면 음식을 남길 뻔했습니다. 딱 두 명이서 먹기에 괜찮은 양입니다.

반반족발 등장
반반족발 중 등장




한상 사진입니다. 어느 것 하나 빼놓지 않고 다 맛있었습니다.

한상차림
한상차림




잠시 뒤 비닐장갑을 끼고 발골 준비를 하는 예비신부님, 먹는 것도 어찌나 복스럽게 먹는지 모르겠습니다.

왕뼈다귀
왕뼈다귀





항상 올 때마다 맛보다 다른 부분에서 아쉬운 점이 있었습니다만 그래도 맛 때문인지 다시 찾게 되는 이곳. 족발, 굉장히 맛있게 먹었고 신메뉴가 여럿 생겼는데 아직 접하지 못했지만 반찬이며 족발, 보쌈 본연의 맛을 내는 걸로 봐선 기대가 되는 이곳을 추천드리면서 이번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 대전 동구 동대전로 149 (도로명)
  • 대전 동구 자양동 68-4 (지번)
  • 매일 16:00 ~ 02:00
  • 042-627-4969
  • 주차는 가게 앞 불가, 건물 뒤편 골목 흰색실선에 놓으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